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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꺾었다삼성전자 스마트폰 1위 탈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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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4-04-16 0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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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이신설선 시범운영 안드로이드만 아이폰 제외  기후동행카드처럼 뚜렷한 요금 할인 유인책 없어국내 기술 미흡도 우려  도입 이후 혼란 올 수도서울교통공사가 지하철 1~8호선에 내년 도입을 목표로 야심 차게 추진 중인 비접촉 결제 가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외면받을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갤럭시 사용자와 달리 휴대폰에 애플리케이션 을 설치하는 방식으로는 태그리스 이용이 불가능해서다. 태그리스는 게이트에서 교통카드를 찍지 않아도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시스템으로 혼잡 시간대 승객이 몰릴 경우 긴 대기 줄이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경기 광역버스 태그리스 아이폰 사용자 30 15일 공사에 따르면 현재 우이신설선 등 일부 구간에서 시범운영 중인 태그리스는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합니다. 애플의 iOS 운영체제는 아이폰의 인터페이스 정보 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는 탓에 시범운영 대상에서 아예 빠져 있습니다. 강석길 공사 전자처 팀장은 아이폰 적용과 관련해선 아직 정해진 게 없고 앞으로 논의를 해나가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공사에 앞서 2021년부터 태그리스를 광역버스에 적용한 경기도 역시 비슷한 한계를 지니고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경기 광역버스 태그리스를 쓰려면 결제 칩이 내장된 스티커 카드 를 따로 구입해 휴대폰에 부착해야 합니다. 경기도 태그리스 전체 사용자 중 아이폰 이용자 비율이 30 로 저조한 것도 이와 무관치 않습니다. 생선을 꾸준히 먹어주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듯 해요 공사 역시 아이폰 사용자에겐 경기도 스티커 카드와 비슷한 방식을 택할 것으로 점쳐집니다.
한국갤럽이 지난해 조사한 연령대별 아이폰 사용자 비율에서 20대가 65 30대 41 를 차지할 정도로 2030 사이에서 아이폰 선호도가 높기에 태그리스가 자칫 반쪽짜리 제도에 그칠 거란 우려가 나옵니다. 게이트 통과 시간 0. 23초 빨라질 뿐태그리스의 경우 기후동행카드와 달리 아이폰 사용자들을 끌어들일 유인책이 뚜렷하지 않습니다. 6만2 000원에 서울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정기권인 기후동행카드의 경우 올 1월 23일 도입 후 지난달 31일까지 총 94만5 532장이 팔렸는데 실물 플라스틱 카드 비중이 휴대폰 전자카드 보다 높았습니다. 실물카드는 경기도 태그리스의 스티커 카드와 마찬가지로 휴대폰 앱 결제를 못하는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3 000원을 주고 실물카드를 따로 사야 하는 불편함에도 할인 혜택이라는 장점이 분명해 아이폰 사용자에게 인기를 끈 것입니다. 더구나 2월 26일부터는 청년 의 경우 7 000원이 더 할인되는 추가 혜택까지 주어졌습니다. 반면 이경숙 서울시의회 의원실 분석 자료에 따르면 서울지하철에 태그리스가 도입될 경우 효과는 요금 게이트를 통과하는 시간이 1명당 0. 23초 줄어드는 정도다.
1분당 통과하는 승객이 기존 단말기 태그 방식 42명에서 50명으로 늘어나는 셈. 이 의원은 인파가 몰리는 아주 혼잡한 전철역 외에는 태그리스 장점이 명확하지 않다고 내다봤다. 국내 태그리스 기술 수준 평균 70점대국내 기술력이 아직 미흡한 것도 태그리스 보급에 걸림돌로 거론됩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올해 2월 국내 태그리스의 기술 수준을 진단한 결과에 따르면 최고기술 보유국 대비 정밀 인식기술 현장장치 위ㆍ변조 태그 방지기술 등 평균 70점대였습니다. 정밀 인식기술은 블루투스를 통해 휴대폰을 원격으로 찾아내 결제하는 데 필요하고 현장장치 위ㆍ변조 태그 방지기술은 해킹을 통한 결제를 막는 데 관여합니다. 핵심 기술이 완성 단계가 아닌 것입니다. 실제 우이신설선 등에서 시범운영 중인 태그리스의 결제 인식률은 95 안팎으로 전해졌습니다. 100번 중 5번은 제대로 결제가 안 된다는 의미다. 유소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교통물류체계연구실장은 인식 정밀도를 높이지 않으면 사후결제 등 이용자 불편사항이 생기고 해킹에 따른 피해도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삼성전자 1분기 출하 6010만대 글로벌 점유율 20. 8 갤럭시S24 흥행 효과삼성전자가 올 1분기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을 제치고 출하량 1위에 올랐습니다. 15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DC 보고서에 따르면 올 1분기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2억894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7. 8 증가했습니다. IDC는 스마트폰산업이 위기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은 아니지만 순조롭게 회복 중임을 보여주는 지표라고 평가했습니다. 삼성전자가 6010만대의 출하량을 기록 1분기에 20. 8 의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최초 AI 스마트폰으로 내세운 갤럭시S24 시리즈 흥행에 힘입은 호실적입니다. 2위는 애플 로 17.
3 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아이폰15 시리즈 신제품이 공개된 지난해 4분기 출하량 1위에 올랐는데 곧바로 삼성에 내줬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출하량은 삼성의 경우 40만대 감소했고 애플은 530만대 급감했습니다. 이로써 올 1분기 삼성과 애플의 점유율 격차는 3. 5 포인트로 삼성애플이 12위를 한 지난해 1분기 보다 더 벌어졌습니다. 이밖에 샤오미 트랜션 오포 등 중국 제조사들이 1분기 출하량 3~5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IDC는 삼성애플이 프리미엄폰 시장에서 점유율을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하면서도 중국에서 화웨이의 부활과 샤오미트랜션오포원플러스비보의 성장을 눈여겨볼 요소로 봤다. 나빌라 포팔 IDC 리서치디렉터는 상위 5개 기업간 판도변화가 있고 이는 당분간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했습니다. 그는 지난 2년간 큰 폭의 하락세였던 샤오미가 강한 회복세로 돌아섰고 트랜션은 국제 시장에서 공격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상위 2곳 모두 1분기에 마이너스성장을 했지만 삼성은 최근 몇 개 분기보다 전반적으로 더욱 견고한 위치에 올랐다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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